2021년 NEV (New Energy Vehicle: 차세대 에너지 차량) 판매량은 435만 대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IoT (Internet of Things, 사물 인터넷) 및 소비자 전자 제품 공급 업체 또한 전기 차 시장에 진입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1. 2021년 전기차 판매 예상 및 성장 요인
TrendForce에 따르면 전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전기차로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전 세계 여러 정부가 소비자의 전기차 구매를 장려하는 보조금 정책을 시행함에 따라, 새로운 에너지 차량 (BEV: Battery Electric Vehicle과 PHEV: Pluged-in Hybrid Electric Vehicle을 모두 포함하는 NEV)의 판매도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신 조사에 따르면 2021년 NEV 판매량은 전년 대비 49% 증가한 435 만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TrendForce는 전기화, 스마트화 및 자동화가 자동차 산업에서 진행 중인 변화의 세 가지 주요 결정 요인임을 지적합니다. 이 세 가지 결정 요인에 따라 자동차 제조업체의 전략, 비즈니스 모델 및 경쟁이 변화할 뿐만 아니라 자동차 공급망도 변화하고 확장되고 있습니다. 업스트림 부품 공급 업체와 다운 스트림 제조업체 모두 이제 새로운 패러다임에 따라 운영되고 있습니다.
2. 전기차 시장 경쟁 가속화
NEV 시장의 높은 성장 잠재력은 새로운 경쟁자가 시장에 진입하도록 유도합니다.
NEV 시장에서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와 신규 자동차 제조업체 간의 경쟁이 점차 심화됨에 따라,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는 기존 차량이 아닌 순수 전기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BEV를 출시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주류 자동차 제조업체에서 NEV 판매는 전체 자동차 판매의 10% 미만을 차지합니다. 따라서 이들 자동차 제조업체는 NEV 모델의 라인업 및 판매량을 확대하는 데 최우선 순위를 두고 있습니다. 반면 신흥 자동차 제조업체는 생산 능력 확대에 집중하고 있으며, Tesla와 중국 브랜드 (NIO 및 XPeng 포함)는 각각의 생산 능력 확장 계획을 세웠습니다.
NEV 판매는 현재 전체 자동차 판매의 5%에 불과합니다. 이처럼 NEV 시장은 여전히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잠재력은 샤오미, OPPO와 같은 대부분의 가전 및 IoT 공급사들도 새로운 플레이어로 시장에 진입하도록 유도했습니다.
전체 차량을 개발하고 제조하는 능력이 부족한 회사는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를 인수하거나 ODM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자동차 ODM 서비스는 앞으로도 확대될 것으로 보이며, 자동차 제조업체와 ODM은 합작 투자를 통해 공장을 건설하고 기술을 공유하며 NEV 모델을 공동 개발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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